젼 빡공단 8기

[빡공단 8기] 블로그 마케팅 1일차

젼야 2021. 2. 11. 14:37
728x90
반응형

드디어 개강, 빡공 1일 차 시작!

직접 만든 썸네일(with. 미리캔버스)

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빡공단 개강일이 왔다. 오늘부터 마음을 다 잡고 빡공단 활동에 열중하기로 했다. 무의미하게 흘려보내던 하루는 이제 없다!! 하루 10분 자기 계발로 나만의 블로그 만들기에 도전한다. 나의 목표는 이렇다.

✔하루 평균 방문자 수 500~
✔애드포스트 승인
✔1일 1포스팅

오늘 1주 차는 8분짜리 강의였다. 이렇게 10분 남짓한 시간으로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다는 게 부담이 없어 좋은 것 같다.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블로그는 이제 쇠퇴한 것이 아니냐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을 이용한다. 그리고 키워드를 검색하고, 검색하는 것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블로그에서 얻는다. 요즘 뭐 수많은 sns가 있다고 하지만 그전에 블로그가 곧 그것의 기본 베이스, 즉 디폴트라는 것이다.

블로그 마케팅은 기초 자본 없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. 이런 점 때문에 최근 블로그 마케팅이 더 주목받는 게 아닐까 싶다. 자영업자, 기업 등 회사의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는데, 난 '나'라는 사람을 표현하고 홍보하는 하나의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.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선 마스터님의 말씀대로 꾸준히, 꼼꼼히, 천천히 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.

나만의 핵심 포인트

강의 후반부에 하신 말씀 중 인상 깊었던 말이다. "내가 어떤 목적으로 어떤 콘텐츠를 잘 쌓아갈까?" 나는 이게 아직 명확하지 않았던 거 같다. 오늘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뚜렷한 목적과 콘텐츠의 방향성을 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.

젼 빡공 1일 차 완료!

728x90
반응형